티스토리 뷰

그냥

제5회 IT 난상토론회 후기

wizmusa 2008.01.06 01:53
 어쩌다 보니 이제서야 올리네요.

- 일시: 2007년 12월 29일 (토요일) 오후 1시 ~ 7시

- 장소: 출판문화회관 (종로구 시간동) (주차제공 안됨) [
약도]


 제5회 IT 난상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다른 참가자의 후기를 보시려면 http://www.onoffmix.com/e/smartplace/53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난상토론회는 무려 문화관광부에서 공동 주최를 했는데요. 잘은 모르겠지만 IP TV 등 문광부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블로거의 허심탄회한 의견을 듣고자 하는 목적도 있었던 듯 싶습니다. 정말 보기 좋았어요. 우리가 익히 보아 온 탁상공론의 공무원만 존재했던 게 아니었군요. ^^

 문광부에서 공동 주최했던 것 때문인지 토론회 장소는 문광부 근처 출판문화회관이었습니다. 이날 따라 꽤 추워서 그렇지 날씨가 따뜻했을 때 이 장소에서 토론회를 열었다면 긍정적 예측으로는 경복궁에서 야외 토론회가 벌어졌을 수도 있겠고요, 부정적 예측으로는 토론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경복궁에서 뒹굴뒹굴댔을 수도 있겠습니다. 참여 인원에 비해 장소는 좁은 듯 했지만 대신 활기찬 분위기는 끊이지 않았다고 봅니다.

 제가 참여한 주제는 '좋은 UI'와 '블로그로 세상을 이롭게 하기'였습니다. 당시 썼던 노트를 대충 옮기는 식으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1. 좋은 UI (사견이 약간 섞였음을 밝힙니다.)

    more..

 2. 블로그로 세상을 이롭게 하기 (정리가 정말 힘들군요.)

    more..

 지금까지와 같이 이번 난상토론회도 정말 즐거웠습니다. 주최자 중 한 분인 류한석 소장님은 난상이 아닌 난장 토론에 그치는 듯함을 우려했지만 말씀하신대로 다음 번엔 더 나아지지 않겠습니까. 벌써부터 다음 토론회를 기다립니다.

 무엇보다 그낭 같이 한 블로거분들께 정말 즐거웠음을 말씀 드립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신고

'그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는 자동차에 가깝다  (0) 2008.01.06
제5회 IT 난상토론회 후기  (0) 2008.01.06
계속 뒤로 - 한국어 번역 실태  (0) 2007.12.31
싸이 생각 마무리  (0) 2007.12.31
댓글
댓글쓰기 폼